KBpay 신용카드 할부결제최근에 국민은행 신용카드를 만들었습니다. 한도는 200으로 설정하였고, 노트북을 12개월 할부로 130만원짜리 구매를 하였습니다. 이때 궁금한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1. 한도가 200에서 70으로 바뀌며, 매달 갚을때 마다 한도가 다시 복구 되는지? 2. kbpay 앱에서 조회했을때 할부결제 내역은 있으나 바로 결제 같은 시스템을 사용하려고하면 조회되지가 않는데
KB Pay에서 신용카드 할부 결제를 이용할 때 궁금하신 두 가지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 한도 복구 여부: 한도는 신용카드를 통해 결제한 후, 사용된 금액만큼 차감됩니다. 예를 들어, 130만원짜리 노트북을 12개월 할부로 구매하셨다면, 할부 결제가 시작될 때 한도에서 130만원이 차감됩니다. 이 후 매달 할부금이 결제되면 그 금액만큼 한도가 회복됩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달에 10만원을 갚으면 한도는 130만원에서 120만원으로 회복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매달 결제할 때마다 한도가 점차 회복됩니다.
- KB Pay에서 할부결제 내역 조회와 결제 시스템: KB Pay 앱에서 할부 결제 내역은 확인되지만, 바로 결제하려는 시스템에서는 조회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할부 결제는 기본적으로 매달 일정 금액이 자동으로 결제되기 때문에, 즉각적인 결제 방식과는 구분되기 때문입니다. KB Pay 앱에서 결제 가능한 내역은 할부금액이 아니라 일시불 결제 가능한 잔여 금액이나 결제 수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할부는 정해진 날짜에 자동 결제되므로, 수동으로 결제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정확한 결제내역이나 불편한 점은 KB국민카드 고객센터 또는 KB Pay 앱 내 고객지원 서비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